에센셜·클래식 두 가지 트림 출시…에센셜에 3740만원, 클래식 4230만원
[미디어펜=박재훈 기자]미니코리아가 미니 고유의 매력을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는 가솔린 모델 ‘뉴 미니 쿠퍼 C 3-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뉴 미니 쿠퍼 C 3-도어는 4세대로 거듭난 뉴 미니 쿠퍼 라인업에 새로 추가한 가솔린 모델이다. 미니 특유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주행 감각, 디지털 경험을 합리적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 미니 쿠퍼 C 3-도어는 ‘에센셜’과 ‘클래식’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 미니코리아, 뉴 미니 쿠퍼 C 3-도어./사진=미니코리아


◆브랜드 특유 감각 간결하게 담은 뉴 미니 쿠퍼 C 에센셜 트림

뉴 미니 쿠퍼 C 3-도어 에센셜 트림은 미니만의 독창적인 개성과 생동하는 감성을 응축해 담은 뉴 미니 쿠퍼 라인업의 기본형 모델이다. 지붕을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하고 검은색 미러캡과 그레이 컬러의 17인치 경량 합금 휠을 적용해 간결한 매력을 담았다.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 스포츠 시트에는 포근한 감촉의 검은색 직물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밝은 톤의 새틀라이트 그레이 헤드라이너와 대비를 이뤄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운전석에는 2-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화사한 매력을 원한다면? 뉴 미니 쿠퍼 C 클래식 트림

뉴 미니 쿠퍼 C 3-도어 클래식 트림은 미니의 발랄한 감각에 편의성과 고급감을 더한 모델이다. 화이트 컬러의 루프 및 사이드 미러 캡과 차체 색상의 대비를 통해 미니 쿠퍼 만의 3분할 디자인을 강조했다. 아울러 17인치 투-톤 경량 합금 휠을 적용해 화사한 느낌을 더했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든 친환경 직물 소재를 적용했다. 스포츠 시트에도 친환경 비건 가죽과 직물 소재를 사용해 포근하면서도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기본으로 적용했다.

◆"이런 디스플레이 오직 미니에만"…원형 OLED 디스플레이

   
▲ 미니코리아, 뉴 미니 쿠퍼 C 3-도어 실내./사진=미니코리아

뉴 미니 쿠퍼 C 3-도어에는 뉴 미니 패밀리의 상징과도 같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경 240㎜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통해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계기반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은 모두 원형 OLED 디스플레이에 통합해 제공한다.

뉴 미니 쿠퍼 C 3-도어는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미니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커넥티드 패키지 구입 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 등도 즐길 수 있다.

개인 선호에 따라 최대 7가지로 선택 가능한 ‘미니익스피리언스 모드’는 화면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대시보드에 조사되는 앰비언트 프로젝션, 주행 및 기능 사운드 등을 각기 다른 콘셉트로 제공해 운전자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 배경화면 개인화 기능을 비롯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모바일 미니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까지 다양한 커넥티드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디지털 키 플러스도 사용 가능하다.

◆미니만의 경쾌한 주행 감각과 첨단 운전자 보조장치

뉴 미니 쿠퍼 C 3-도어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7.7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여기에 앞 싱글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뒤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해 미니의 고-카트 주행 감성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다.

안전한 운행을 위한 첨단 기능도 장착됐다. △정면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주의력 어시스턴트 △후방 교차 통행 경고 △후방 충돌 경고를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후방 카메라는 물론 주차 어시스트와 주차 거리 알림 기능 등으로 구성한 파킹 어시스턴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LED 헤드라이트는 야간 운행 시 상대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 최적의 시야를 확보하는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됐다. 앞뒤 주간주행등의 그래픽을 3가지 패턴 중 선택할 수 있는 시그니처 라이트 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한편 뉴 미니 쿠퍼 C 3-도어의 국내 판매 가격은 △에센셜 트림 3740만 원 △클래식 트림 4230만 원이다(부가세 포함).
[미디어펜=박재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