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금융기관들과 함께 10월 한 달간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관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부산 사이버보안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 ‘부산 사이버보안 숏폼 콘텐츠 공모전’ 안내 포스터./사진=해진공


이번 공모전은 부산소재 금융기관(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 부산교육대학교,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지부가 주관하고 국가정보원 지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부산·울산 소재 대학생(대학원생 포함)과 부산소재 금융 관련 기관 소속 임직원이며, 주제는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만든 숏폼 형태의 콘텐츠’다.

공사는 주제 적합성·전달성·창의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학생 부문 최우수상(부산교육대학교 총장상), 우수상(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지부장상)과 일반 부문 최우수상(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부산은행 은행장상 및 상금 50만원) 등 총 4팀(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사 정보보안 책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내 학생과 금융 기관 임직원의 정보보안 의식수준을 제고하고 안전한 정보사용의 문화를 확산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사이버보안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