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5389명 성인 대상 조사…산업 평균 대비 높은 점수로 단독 1위 달성
[미디어펜=박재훈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전했다.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0일 컨슈머인사이트 2024의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볼보코리아는 산업 평균보다 52점이 높은 856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통해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한 조사에서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가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