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방안 모색, 임직원 인식 전환 추진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패널인 'Sh 소비자 가디언즈'를 통해 마케팅 현장에서의 고객 눈높이 맞춤형 혁신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패널인 'Sh 소비자 가디언즈'를 통해 마케팅 현장에서의 고객 눈높이 맞춤형 혁신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수협은행 제공


수협은행은 지난 10일 본사에서 Sh 소비자 가디언즈 회원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Sh 소비자 가디언즈 제2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Sh 소비자 가디언즈는 수협은행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금융 소비자의 관점에서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고객과의 수시 소통을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제안하는 직원패널 제도다.

가디언즈는 같은 날 회의에서 지난 상반기 접수된 주요 민원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1차 회의를 통해 제도개선를 시행한 사례와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등도 공유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 소비자 가디언즈가 앞으로 금융소비자의 시선에서 냉철한 진단과 명확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있다"며 "수협은행은 이러한 의견을 즉각 경영에 반영하고 금융소비자 보호가 최우선 가치로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