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84㎡ 970가구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시 양산3구역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견본주택을 오는 18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 총 97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타입별 가구수는 △84㎡A 736가구 △84㎡B 168가구 △84㎡C 6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1호선·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예정)·동탄트램(예정) 환승역인 병점역 이용이 편리하다. 병점역은 수원, 화성, 오산 등을 연결하는 경기 남부 핵심 지하철역으로 향후 GTX-C 노선이 병점역까지 연장(예정)되면 삼성역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수서고속철도(SRT)와 GTX-A 노선을 이용하는 동탄역과 병점역을 잇는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이 개통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오산화성고속도로, 경기대로 등을 통해 오산, 화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주변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양산1중학교(가칭)가 신설될 예정(2027년 3월)이다. 세마고, 병점고, 동탄국제고도 주변에 있다. 또 복합문화공간인 유앤아이센터를 비롯해 복합체험 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와 양산도서관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와 수원캠퍼스, 평택캠퍼스 등이 인근에 있다. LG전자가 포함된 진위일반산업단지도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그 밖에 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정남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 및 기업체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84㎡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주방과 식당, 알파공간을 활용한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수납공간을 갖췄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창문이 설치돼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게 했다. 또 84㎡B·C 타입은 광폭 거실을 비롯해 광폭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개인PT실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티하우스, 경로당 등이 마련된다.

가구 내 시스템으로는 방범 및 제어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푸시-풀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급 전방위 카메라가 설치되며 LED 조명제어, 비상벨 연동, 스마트폰 주차위치 저장,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또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포함한 특화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연동 가전제품들을 융합한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통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마련되는 작은도서관에는 입주민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로 추천 도서가 소개된다. 입주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셔틀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약 3600평 면적 근린공원이 조성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입주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ㆍ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세대주라면 청약이 가능하다. 85㎡ 이하로 구성돼 있으므로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은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