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산업 맞춤형 ESG경영 사례 제공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4 제1회 2024년 해운선사 ESG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한국해양진흥공사 정영두 ESG경영실장이 18일 해운선사를 대상으로 ESG경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해진공


공사는 최근 해운선사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ESG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고 ESG경영 내재화 및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운산업 ESG경영 사례를 기반으로 교육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ESG경영에 대한 대내·외 환경 △ESG등급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해운선사 ESG경영 실제적 사례 △해운선사 ESG경영 가이드북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해운선사들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핵심요소인 ESG경영을 통한 대응 및 선박금융기관들의 탄소 감축, 친환경 전환 요구에 대한 ESG경영 전략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해운선사 관계자는 “해운선사 맞춤형 ESG경영에 대한 소개와 ESG경영에 대한 실제적 적용 사례 소개가 도움이 많이 됐다”며 “추후에도 해진공에서 선사들을 대상으로 ESG경영교육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두 ESG경영실장은 “해운선사들의 많은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공급망 관리 등 세계적인 ESG흐름에 따라 고객사들의 지속가능한 경영이 가능하도록 공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해운선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