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에 있어 눈길을 끈다.
교통·교육·편의 공원 등 생활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있는 뛰어난 입지여건에 강남과 이웃하고 있는 생활권에 속해 있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
|
▲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 조감도 |
15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달 서울 동작구 사당동 사당1구역 단독주택 재건축을 통해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123㎡ 6개동, 총 668가구 규모로 이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416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계획이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59㎡ 46가구 ▲84㎡ 357가구 ▲123㎡ 13가구 등 84㎡ 이하 중소형 가구가 전체의 약 97%를 구성하고 있고, 일반분양 물량도 전체의 62% 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일반청약자들의 로열층 당첨가능성이 높다.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는 서울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우선 지하철 4·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과 지하철 7호선 남성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이용시 논현역 4정거장, 강남역 5정거장, 서울역 6정거장 등 주요 업무지역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인근 올림픽대로, 동작대교 등의 도로망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고, 서울 및 경기권을 연결하는 다수의 버스노선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 강남순환고속도로(내년 예정)와 장재터널(오는 2018년 예정) 등이 개통되면 삼성서초타운, 삼성 서울 R&D 캠퍼스(11월 입주예정) 등의 강남 업무지역으로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학군과 편의시설도 이 아파트의 자랑이다. 단지 앞 국·공립 어린이집 3곳을 비롯해 삼일초(혁신초), 남성초, 사당중, 동작중, 동작고, 경문고(자율형사립고) 등의 명문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강남 8학군(서문여고)이 인접해 있고, 유명 사설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반포 학원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이마트(이수점), 태평백화점, 메가박스(이수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등의 편의시설과, 사당종합체육관(2016년 준공 예정), 사당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등 문화 및 체육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일공원과 현충근린공원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도심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는 입지여건과 미래가치에 걸맞게 차별화된 마감재와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주방상판과 주방벽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욕실하부장과 욕실선반의 상판은 화강석 등을 적용해 고급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생활 속 사물들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환경)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리도록 했다.
특화된 공간과 수납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가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옵션’, 공간과 수납기기를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수납 특화시스템’을 적용해 공간활용을 높일 계획이다.
출입구 현관장은 골프가방, 운동용품 등의 보관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고, 선풍기, 제습기, 가습기 등 계절가전을 비롯해 부피가 큰 청소용품 등도 쉽게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복도수납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역시 탁월하다. 단지 곳곳에 키다리정원, 북가든, 키친정원, 아로마가든, 테라스 티 가든(생태연못) 등 특화된 테마공원과 함께 1690여㎡ 규모의 소공원(기부채납공원)이 조성돼 둘레길(산책로)을 따라 다양한 조경시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냉온탕을 갖춘 샤워시설, 골프연습장, 도서관, 남여독서실,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들로 채워진다.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 분양관계자는 “장재터널, 강남순환도로 개통 등의 호재도 있는 만큼 강남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신주거타운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수역 4번 출구 인근에 웰컴라운지가 운영되어 관심고객의 방문 상담이 이뤄지고 있고, 주말마다 하루 3번씩 분양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면 콜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신청을 하면 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4층 내 마련될 예정이고,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