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대상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 모집
2025-02-14 09:38:13 | 이소희 기자 | aswith5@mediapen.com
농어촌공사, 17일부터 28일까지 1차 신청 접수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지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선임대후매도사업’ 1차 신청자를 모집한다.
‘선임대후매도사업’은 청년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지를 공사가 매입한 후 청년 농업인에게 매도를 목적으로 조건부 장기 임차(최장 30년)하고 원리금 상환이 마무리되면 소유권을 이전해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 농업인으로, 신청자 중 우선순위에 따라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신규 선정 후 5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는 39세 이상도 지원이 가능하다.
대상 지역은 특별시·광역시를 제외한 전국이며, 대상 농지는 1000㎡ 이상의 농업진흥지역 내의 논과 밭·과수원, 농업진흥지역 밖인 경우에는 경지 정리, 밭기반정비가 완료된 농지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단, 공사의 공공임대용 매입비축사업의 매입 상한 단가를 초과하는 농지는 포함되지 않는다.
신청 자격과 지원 농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 포털(www.fb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농지 소재지의 관할 농어촌공사 지사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농어촌공사는 오는 4월경 ‘선임대후매도사업’ 2차 신청자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