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지마켓은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원 클릭 결제’ 시스템을 도입, 결제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지마켓은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원 클릭 결제’ 시스템을 도입, 결제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지마켓 제공
원 클릭 결제는 스마일페이를 사용하는 개인회원이 지마켓, 옥션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 최종 결제 창에서 간편결제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없이도 바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옵션을 통해 설정하는 기능으로,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지마켓 모바일 앱의 우측 하단 ‘나의 쇼핑정보’ 아이콘을 클릭하고, ‘앱 설정 관리’ 영역에서 ‘원 클릭 결제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지마켓 앱을 통해 설정하면 옥션에서도 동일하게 원 클릭 결제가 가능하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해진 만큼 보안도 강화했다. 원 클릭 결제는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안전한 거래가 확인된 경우에만 작동한다.
지마켓 관계자는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입력 단계를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간편 결제보다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원 클릭 결제의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