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단풍 우수수 전국에 가을비 '입동'…내일날씨 '똑똑' 부산오늘은?

2015-11-08 09:10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8일 오늘날씨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에 들어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고 흐린 날씨가 되겠다. 입동을 맞은 오늘도 겨울을 재촉하는 가을비가 이틀째 주말 잔국을 적시고 있다. 

단풍을 우수수 떨어드리는 전국에 가을비는 지역에 따라 내일까지 오겠으며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쌀쌀한 날씨가 되겠다.

   
▲ 단풍 우수수 전국에 가을비 '입동'…내일날씨 '똑똑' 부산오늘은?
부산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다르면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8일 05시부터 9일 24시까지) 부산·울산·경상남도 5~10mm.

9일인 내일날씨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므로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를 보이다가 아침 경남서부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낮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해안날씨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아침까지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부산기상청 오늘과 내일의 해상 현황 및 전망에 따르면 현재 동해남부전해상에는 풍랑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