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월, 모바일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11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이 출격을 알리고 곧 부산에서 열린 국내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로 유저들의 관심이 이곳에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게임들이 다시금 유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왔다.
▲ 넷마블게임즈 '세븐나이츠', '마구마구2 for Kakao', 넥슨 '엘소드', '용사X용사'/넷마블게임즈, 넥슨 |
10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펫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펫은 전투 중 상대편의 공격을 받지 않으면서 아군의 능력을 올려주는 등 버프 효과를 주는 캐릭터다. 기존 영웅들의 모습을 기반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펫은 유리, 푸키, 델론즈 등을 기반으로 한 18종. 신규 영지 '그림자의 눈'과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펫은 5종의 영웅으로 구성되는 팀에서 6번째 구성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출시 1주년을 앞둔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2 for Kakao'(이하 '마구마구2')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프로야구 정규리그에서 느낄 수 있게 리그모드를 선보였다. 이용자가 가진 팀전력과 비슷한 구단들과 함께 리그가 시작, 종료 후 순위에 따라 팀의 리그 승격, 잔류, 강등 등이 공개된다.
특정 라인업 구성 시 추가 능력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팀 세트덱에도 타자, 투수, 스태프, 응원단 등 총 4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의 단일구단 구성덱이 아닌 동시에 두개 구단 구성이 가능한 듀얼 세트덱도 추가했다.
넥슨은 스타일리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차원 초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캐릭터 최고레벨상한이 85로 확장됐디. '엘의 여인'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아틀라스 구역'과 이계의 마력석 '디시온'을 채집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디시온 채굴장'이 새롭게 공개됐다.
▲ 와이디온라인 '갓오브하이스쿨' |
또 모바일 액션 RPG '용사X용사' 시즌 2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에 모두 적용된다. 네 번째 신규 캐릭터 '해머린'을 추가한다. 망치를 활용해 '번개강타', '전격폭풍', '낙뢰', '천둥의 일격' 등 호쾌한 근접액션을 선보이는 캐릭터다.
와이디온라인의 '갓 오브 하이스쿨'은 펫 시스템 추가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펫 시스템을 공개했다. 펫은 토마, 해태, 창식이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스쿨(길드)에서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다. 펫은 하루 1시간 동안 유지되는 고유 버프 효과를 지니고 있다.
루노소프트 모바일게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는 지스타 2015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00여개의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친구 초대 보상과 아이템 선물 기능 추가 그리고 잠자는 친구 깨우기 이벤트 등도 선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대규모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하루에도 몇개씩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출시 1년~2년이 지났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게임들의 인기 비결은 멈추지 않는 업데이트"라며 "이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모바일게임이 점점 더 많아 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