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G전자,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2025-12-05 15:03 | 김견희 기자 | peki@mediapen.com
[미디어펜=김견희 기자]LG전자가 ‘2025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자원봉사자의 날인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으며, LG전자는 임직원 자발 참여형 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기여와 사회적 영향력을 확산한 점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라이프스굿(Life's Good)' 봉사단이 지난 9월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사진=LG전자 제공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와 관련 단체가 주최하는 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개인·단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LG전자는 임직원 봉사단 ‘라이프스굿(Life’s Good)’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교육 지원, 이웃 돌봄, 재능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최근 5년간 5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 2만 3천여 명에게 도움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기술 기반 봉사 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독립운동가·참전용사 소개 챗봇 개발, 사회복지시설 대상 가전 점검·수리, 노년층을 위한 AI 프로필 사진 제작 등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AI 프로필 촬영 봉사팀 ‘리아인(LIAYN)’은 지난해부터 18개 기관에서 약 240명에게 사진을 선물해 ‘대한민국 봉사와 나눔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진로 멘토링 등 미래 세대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직무 경험과 진로 설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4년간 약 2,2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LG전자는 봉사단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기업시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윤대식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임직원의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지원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