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god 김태우, 뮤지컬 배우 아닌 프로듀서로 변신

2026-02-09 14:54 | 이석원 부장 | che112582@gmail.com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god 김태우가 프로듀서를 맡은 뮤지컬 '헤이그'가 오는 4월 무대에 오른다.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인 김태우는 뮤지컬 배우가 아닌 뮤지컬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을 맡게 된 것이다.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NOL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 예정인 뮤지컬 '헤이그'는 한국 근대사에서도 중요한 사건이었던 헤이그 특사 이야기를 무대에 올린 역사극. 

경술국치의 어둠이 들이닥치기 직전인 1907년, 일본의 부당한 침략을 알리기 위해 네덜란드 헤이그로 향하는 이준·이상설·이위종 세 명의 특사의 여정을 그렸다. ‘헤이그 특사 파견’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이들을 돕는 또 다른 특사가 있었다는 상상력을 더한 뮤지컬 '헤이그'는 god 멤버인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가 몸담고 있는 (주)젬스톤이앤엠이 제작에 참여하는 첫 작품이다. 가수 김태우가 뮤지컬 프로듀서로 첫발을 내딛는 의미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뮤지컬 '헤이그'로 프로듀서 데뷔하는 김태우.(자료사진) /사진=아이오케이 컴퍼니 제공



헤이그 특사단을 이끄는 리더인 ‘이상설’ 역에는 송일국, 오만석, 원종환이 출연한다. 또 조선 최초의 검사인 헤이그 특사이자 ‘선우’의 친구인 ‘이준’ 역에는 뮤지컬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라흐마니노프' 등의 유승현과 드라마 '퍼스트레이디', '우아한 제국' 등의 이시강,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등등곡' 등의 임준혁이 캐스팅되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서사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열차 식당칸 직원으로 위장한 통역 담당 헤이그 특사 ‘이위종’ 역에는 이호석, 이주순, 금준현이 캐스팅되었다. 

강찬, 강승식 이세온을 비롯해 조상웅, 윤은오, 김태오, 효은, 송다혜, 주다온, 임현준, 최찬우, 임수준, 장준우, 이상혁 등이 출연을 확정하며 우리 근대사에서 중요한 사건을 뮤지컬로 풀어내는데 함께 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헤이그 특사 파견 1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의미 있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뮤지컬 '헤이그'는 독립운동의 불쏘시개가 되었던 헤이그 특사 파견을 재조명하여 포기하지 않고 노력했던 그들의 여정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 훌륭한 창작진, 배우들과 함께 오래도록 관객들의 가슴 속에 남는 작품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