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방학 통해 자격증·취업 지원하는 호텔제과제빵과정 교육기관 인기

2015-12-31 19:30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년제 전문대학 과정의 생활문화예술 특성화 학교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방학기간에도 다양한 특강과 3+2두마리토끼제도 인턴쉽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2학기 종강과 함께 시작된 겨울방학을 즐기기에만 여념이 없는 타 학교의 학생들과는 달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은 방학을 잊은 채 특강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학생들을 위한 자격증 특강과 함께 학과별 동아리 활동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3+2 두마리토끼제도’인턴쉽을 통해 바로취업의 기회까지 주어지고 있다.

   
▲ 방학을 통해 자격증과 취업 지원하는 호텔제과제빵과정 교육기관이 인기를 얻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전임교수의 지도하에 이뤄지는 이번 특강은 학기 중에 부족했거나 더 배우고 싶었던 부분에 대해 보완할 수 있는 기회로 방학 동안 부족한 부분과 심화과정에 대해 보완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와 호텔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특1급 호텔 콘래드호텔 베이커리 총괄셰프이신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하형수 교수님에게 제과제빵 전문가가 갖춰야 할 소양과 능력에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교육받아 ‘3+2 두마리토끼제도’를 통하여 콘래드 호텔로 재학생 송우성 학생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에 대해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더 많은 교육과 현장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하며 "자칫 헛되게 보낼 수 있는 방학을 이용해 학생들이 더욱 많은 학습과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과 인턴십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 입학전형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