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오늘부터 석사과정 추가모집

2016-01-18 13:21 | 신진주 기자 | newpearl09@mediapen.com

다음달 15일까지 석사과정 모집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은 오늘부터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추가모집은 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약선·요가명상·자연치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 특수대학원이다.

   
▲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오늘부터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원광디지털대학교

자연건강법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천능력을 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또한 전국 7개 지역캠퍼스와 최신 화상시스템을 연계한 오프라인 특강, 모임, 연구 활동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식품제조업, 외식사업체, 영양사, 조리사, 요가명상지도자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웰빙전문 상담가, 교육가로 활동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로,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은 일반 전형과 특별 전형(사회적빈곤계층, 사회적약자계층, 교육기회균등대상) 등이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를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고, 관련 서류는 익산 캠퍼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는 다음달 21일 심층면접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2월22일 발표한다.

웰빙문화대학원은 다양한 장학 제도로 학비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신입생 전원에게는 직장인장학금과 주부장학금, 학업장려장학금 등의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20% 장학금이 주어지며 또한 2인 이상 가족이 학부와 대학원에 동반 입학하는 경우에도 수업료의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학술장학금, 단체협약장학금, 봉사장학금, 희망장학금 등의 다양한 장학 제도가 운영되고 있다.

입학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웰빙문화대학원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미옥 웰빙문화대학원 원장은 "평균수명의 증가와 건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약선식료, 요가명상, 운동치료, 산림치유 등 자연건강법에 대한 관심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웰빙문화대학원을 통해 향후 자연건강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