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플래닛의 위치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Syrup Wallet)'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혜택들을 대폭 강화한다.
2일 SK플래닛에 따르면 지난달 말 최초로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시럽 월렛'의 비콘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지하철 2, 3호선에서 운행중인 코카-콜라 이벤트 열차에 시럽 월렛 이용자가 탑승하면 달리는 열차 내 설치된 BLE비콘을 통해 모바일 모션게임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SK플래닛의 위치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Syrup Wallet)'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혜택들을 대폭 강화한다./SK플래닛 |
2호선 홍대입구역과 3호선 신사역에서는 승강장 내 스크린도어 앞에서도 시럽 월렛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열차와 승강장 내에 진입한 고객을 인식해 이색적인 지하철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며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를 준다.
시럽 월렛은 문화·공연·전시 전용 멤버십 서비스 '시럽 멤버십 컬처(Syrup Membership Culture)'와 주유·정비 등 차량 관련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Drive)' 등 각 분야 별 특화된 O2O 혜택들을 강화하고 있다.
시럽 멤버십 컬처는 다양한 문화관련 정보와 함께 맞춤형 할인혜택과 예매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등 약100여 개 제휴사의 공연 및 전시 40~50% 할인 쿠폰, 영화 예매 30% 상시 할인, 무료 입장권, 예매 수수료 무료, 시사회 초대 등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담았다.
올해 초 교보 핫트랙스와 제휴로 오프라인에서도 프리미엄 회원권 구매가 가능해 졌다. 2월 한달 간 구매고객에게 핫트랙스에서 음반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무료 영화예매권, 모네 전시초대권, 핫트랙스 3000원 이용권 등이 함께 제공된다.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는 주유시 추가할인은 물론 차량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다양한 혜택(SK네트웍스 해피오토멤버스)과 자동차보험(동부화재), 중고차 판매(SK엔카) 시 OK캐쉬백 포인트 지급,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쿠폰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다.
김문웅 SK플래닛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특별한 위치기반 혜택들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럽 월렛은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각 분야 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