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봄코믹스에서 운영 중인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 ‘봄툰(Bomtoon.com)'이 설날을 맞이해 추가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진행되는 설날 추가 코인 이벤트는 11일까지로 설날기간 동안 진행된다. 해당 기간 안에 60코인 이상을 결제하면 최소 10코인에서 최대 250코인까지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기존에 코인을 결제하면 추가로 지급되는 코인 혜택까지 중복으로 적용되면서 해당 기간에 많은 독자들이 이벤트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봄툰 측은 이번 이벤트는 설날을 맞이해 독자 분들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며 보고 싶은 작품이 있어도 코인 결제에 대한 부담감으로 마음 편하게 작품을 보지 못하는 독자 분들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때까지 많은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추가 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작년 7월 오픈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 뜻 깊은 이벤트라고 덧붙였다.
봄툰은 최근 여성 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에 따라 월 평균 10만명 이상의 회원가입자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여성 독자들이 많이 활동하는 SNS에서 인기가 많으며 웹툰 시장에서도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분위기다.
봄툰의 임대청 공동대표는 “사실 플랫폼 입장에서 코인을 추가지급 한다는 것은 적자를 감안하는 일이다”며 “하지만 독자들이 작품을 더 많이 보고 애독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봄툰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