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카드사들이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 참고서·서적 할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카드사들이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 참고서·서적 할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국민카드
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국민카드는 국내외 대학 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국민카드는 우선 해외 대학 등록금 납부와 관련해 목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29일까지 국민카드(체크카드, 기업카드, 비씨카드, 마에스트로 카드 제외)로 해외 대학에서 등록금을 건별 50만원 이상 결제하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 있다.
해당 이용건의 회원별 결제일이 지나기 전에 국민카드 고객센터 할부 전환을 신청해야 하며 신청 마감일은 3월 18일이다. 단 2~5개월 외의 할부개월로 신청할 경우에는 할부 수수료가 정상 청구된다. 현재 비자, 마스터, JCB, 아멕스, 유니온페이(은련) 등 국제브랜드가 탑재된 국민카드로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는 해외 소재 대학은 1600여개이며 등록금 카드 수납 여부와 자세한 납부 방법은 각 대학 교무처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대학 등록금 카드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행사도 진행된다. 내달 25일까지 국민카드(체크카드, 기업카드, 비씨카드, 선불카드 제외)로 국내 대학 등록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우수상(1명) 300만원 캐시백, 장려상(2015명) 1만원 캐시백 등 총 2016명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대학교 등 총 39개 대학에서 2016년 1학기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다.
캐시백 행사와는 별도로 3개월 할부는 2회차부터, 6개월 할부는 3회차부터, 12개월 할부는 4회차부터 할부수수료가 일부 면제되는 부분 무이자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국내 대학 등록금 카드 납부는 국민카드 홈페이지, 국민카드 등록금 수납 전용 콜센터, 가까운 국민은행과 국민카드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연말까지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로 등록금 수납 신청 고객(법인, 기프트, 복지, 체크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2~3개월시 무이자 할부를, 4~6개월 결제시에는 3회차부터 할부 수수료를 면제한다.
신청방법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App신청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우리카드 등록금 수납중인 17개 대학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신학기 노트북·데스크탑 LG전자 캐시백, 무이자할부 이벤트도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LG하이프라자 매장에서 노트북, 데스크탑, TV, 냉장고 등의 행사상품을 우리카드로 구매시 최대 10% 제품별 캐시백 혜택을 주며 2~6개월(5만원 이상), 12개월 무이자 할부(30만원 이상 결제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내달 10일까지 글로벌 액세서리 브랜드 허쉘서플라이 매장에서 구매시 20% 현장 할인과 오는 29일까지 YES24에서 신학기 참고서·서적 구매시 최대 15% 즉시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하나카드는 이달 28일까지 교복구매 할인 이벤트와 입학과 졸업시즌을 맞아 가족사진을 찍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8일까지 대전, 청주, 천안지역 중·고등학교 교복 구매시 최대 3만500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포토블루 가맹점에서 가족사진 촬영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화면을 사진으로 촬영해서 촬영전 제시하면 된다.
하나카드는 입학, 졸업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등 최대 7%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등 쇼핑 제휴몰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