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전국 미세먼지 말썽…오늘은 '탁한 공기'

2016-02-27 19:07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주말인 27일 오늘 아침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눈, 비는 현재 동쪽으로 빠져 나간 날씨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지금은 전국에 구름이 끼어 있는 날씨다. 눈, 비는 그쳤지만 경기 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여 도로가 미끄러우니 주의가 요구된다. 

주말인 오늘 낮 동안 전국이 9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온화한 날씨를 보였다. 다만 미세먼지가 말썽인데, 특히 충청과 호남, 영남과 제주를 중심으로 지금도 공기가 탁한 편이다.

주말인 오늘 밤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7도 전주 11도 부산 15도까지 오르며 전국이 온화하겠다. 

휴일인 내일도 오늘과 기온이 비슷해 춥지 않은 날씨가 전망된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1도 대전 1도, 낮 기온 서울 6도 대전 8도가 예상된다. 

모레 월요일 아침 출근길 기온은 조금 떨어진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3도로 대부분 지역 영하권으로 시작하겠다. 낮 기온은 서울 3도 등 전국이 3도 안팎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남쪽 먼 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기상청은 "다음 주 초반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지만, 후반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7도까지 오르면서 봄 날씨에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