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국내 호텔제과제빵학과, 국내서 배우고 해외서 인정 받는다

2016-03-15 14:32 | 김연주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국내 호텔제과제빵학과의 최근 트렌드는 국내에서 실무중심의 수업을 받고 해외 연수를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아 국내외 취업에 있어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정과 빠띠시에과정의 경우 전공과정을 기반으로 해외 연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에 도움이 되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국내에서 실무중심의 수업을 받고 해외연수를 통해 그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서울현대전문학교


15일 서울현대전문학교에 따르면, 현재 이 학교에는 Westminster Kingsway College 졸업하고, 현 포숑(롯데) 베이커리 총괄셰프로 있는 데이빗 피에르 교수와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이주영 교수, 그리고 현 콘래드 호텔(서울) 베이커리 총괄셰프인 하형수 교수가 교수진으로 정규수업을 진행 중이다. 매 학기 다양한 해외 제빵 체험 연수 및 수료증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일반 호텔제과제빵학과와는 차별화된 실무 위주의 수업을 통해 취업률이 상승하고 있다. 스타교수진 및 일본 및 프랑스 해외 연수를 통해 자격증 수업부터 국내외 대회 준비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학 중 미국 CIA 요리학교, 호주TAFE 연수, 동경제과학교 연수(체험 및 수료증) 및 프랑스 (빠리)르꼬르동블루 연수, 싱가폴, 동경제과학교 연수와 일본 (동경유명제과점투어), 프랑스(국립제과학교 INBP)연수, 특급호텔투어, 일본제펜케이크쇼 투어, 프랑스 (빠리) - 샬롱뒤 쇼콜라 투어 등 다양한 해외 연수를 제공한다.

이밖에 교내 수업을 통해 교수님들이 각각 설탕공예 수업과 빵공예수업, 초콜릿 공예 수업을 진행한다. 재학생은 학교에 구비된 공예 전문 기구를 통해 수업 직후 직접 실습을 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13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다. 내신, 수능성적 미반영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우선선발 특전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