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완연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벌써 제주도에는 노란 유채꽃이 절정을 이뤄 봄을 맞이한 가운데 게임업계도 봄 맞이 업데이트가 한창이다.
넷마블 '길드오브아너', 넥슨 '히트',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드래곤라자',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
20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길드전투 RPG '길드오브아너'에 부대원 장비 장착 시스템, 신규 부대원 2종 등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부대원 장비 장착 시스템은 부대원에게 전용 장비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로 부대원 전용 장비의 경우 무기, 방어구, 목걸이 등 3종으로 나뉘며 부대원처럼 성장이 가능하다. 신규 수호신 에스텔과 신규 스페셜 부대원 리세트도 새롭게 공개됐다.
에스텔은 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적으로부터 받은 피해의 40%를 반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리세트는 원거리형 부대원으로 회오리 바람을 이용한 공격을 통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동부 대평원인 5~8테마 지역에 지옥 난이도를 추가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길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길드 대전 신청 방식을 변경했다.
넥슨은 오는 29일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에 신규 도전 모드인 시련의 제단을 추가한다.
시련의 제단은 기존 보스들과 달리 방어막을 갖춘 고난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방어막 해체 후 보스 몬스터 공략에 성공할 경우, 기존 모험 모드에서는 얻을 수 없는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조각도 선보인다. 조각은 게임 플레이나 아이템 분해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합성해 다양한 효과를 보유한 티켓으로 제작할 수 있다. 유저 편의를 높이기 위해 보석 분해 기능을 추가, 각종 보석, 마석, 티켓, 조각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재료함 메뉴도 신설한다.
난투장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 들의 의견을 반영해 난투장 부활 시스템을 개편한다.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최초 입장 및 부활 시 일정시간 동안 무적 버프가 주어질 예정이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는 전통 판타지 RPG '드래곤라자'에 최대 3명의 유저가 파티를 맺어 전투를 벌이는 ‘레이드 시스템’을 전격 업데이트했다.
레이드 시스템은 실시간 파티 플레이로 진행된다. 오전 8시부터 익일 2시까지 계정 레벨 35부터 일일 3번 참여할 수 있다. 35레벨, 40레벨, 50레벨 60레벨 등 총 4가지의 레이드 보스가 등장하며 각 레벨 별로 1종에서 4종류의 보스 몬스터가 번갈아 등장한다.
파티 찾기는 동일한 레벨부터 전 레벨대 유저까지 가능하며 진행할 레이드의 레벨을 선택한 후 기다리면 자동으로 매칭된다. 전투 방식은 3명이 출전해 1명씩 교대로 태그할 수 있으며 사망 시 게임 내 아이템인 큐빅으로 부활이 가능하다.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의 출시 3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인 업데이트에는 궁극진화 캐릭터로 액슬리, 이마린 2종과 신규 인연 2종, 캐릭터 요한의 신규 장비 1종이 추가됐다.
또한 (진)신일검 추가와 클리어 보상 변경 등 신일검 강림던전이 전면 개편됐다. 여기에 300일 기념 캐릭터로 제천대성 휘모리가 등장했다. 해당 캐릭터는 21일까지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강림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곧 선보이게 될 PVE모드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전까지 매일 20만 골드가 지급되며 매일 강림던전 3회 플레이 일일 미션을 완료할 경우 영혼석을 증정한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