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서울여대, 김선욱 팔로우샵 대표 초청 특강

2016-03-22 17:14 | 정단비 기자 | 2234jung@mediapen.com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서울여자대학교가 국제적 감각 등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학기 '국제 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를 열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강의에는 김선욱 팔로우샵 대표가 초청됐다.

서울여자대학교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노원구 캠퍼스 학생누리관 소극장에서 '국제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에 김선욱 팔로우샵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서울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노원구 캠퍼스 학생누리관 소극장에서 '국제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에 김선욱 팔로우샵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선욱 대표는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고유한 삶의 가치를 가지라고 말하며 의미있게 살아가기 위한 정확한 목표의식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김 대표는 "다른 사람들을 따라가며 똑같은 고민을 하면 결과도 같아진다"라며 "남을 따라가서는 내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서 농부가 씨를 뿌리고 수확하는 것처럼 인생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는 "고통의 과정을 거쳐야 창조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라며 "세상에서 쓸 에너지를 학창시절 동안 쌓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가 대표로 있는 팔로우샵은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누구나 판매자, 구매자가 될 수 있는 공유경제 플랫폼이다. 팔로우샵을 통해 각종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으며 판매자와 구매자 간 중개, 판매를 통한 기부 등이 이뤄진다. 

서울여자대학교는 국제적 감각과 의사소통능력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 각 분야 명사들을 초청해 '국제 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를 열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래의 인재들이 갖춰야 할 삶의 가치관이나 태도, 창의적 사고능력 등에 관하여 열띤 강의를 한다. 학생들은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관점의 지식을 접하게 되며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갖출 수 있다. 

전문가들의 강연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29일에는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며 4월 5일에는 배철현  서울대 교수가 강의를 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