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IBM 인공지능 '왓슨(Watson)'이 전세계 유명 제품 중 글로벌 핫(Hot) 상품을 꼽아 눈길이 끈다.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왓슨은 삼성 TV에 대해 100점으로 톱트렌드 제품 중 가장 좋은 점수를 줬다./삼성전자
28일 IB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왓슨 트렌드(Watson Trend)'에 따르면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왓슨은 삼성 TV에 대해 100점으로 톱트렌드 제품 중 가장 좋은 점수를 줬다.
왓슨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올리는 수백만건의 SNS, 블로그, 포럼, 인터넷 댓글, 리뷰 등을 분석,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 예상 트렌드를 조망했다.
왓슨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을 검색해 참고한다는 데 착안해 언어의 뉘앙스, 인터넷 글의 문맥을 이해하는 수준까지 심도 있는 분석을 해냈다.
왓슨 트렌드는 한마디로 소비자들이 무엇을 사야할지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커버하는 분야는 IT, 가전을 비롯해 의류, 액세서리,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성 TV는 1월 중순부터 점수가 100점으로 올라 톱 트렌드 1위에 올라 있다. 왓슨 트렌드는 "삼성 60인치 스마트 4K UHD TV는 대단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 50인치 LED 스마트 HD TV는 매우 특별한 텔레비전이다"는 등의 소비자 반응을 전했다.
한편 LG전자 TV는 23점으로 톱 트렌드 7번째에 이름을 올렸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