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포근한 봄 기운이 완연하다. 완연한 봄에 접어들면서 벚꽃 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게임업계가 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넥슨 '히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16', 파티게임즈 '아이러브 파스타'
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시원한 한방 파산 플레이 맵 '얼음 동굴'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얼음 동굴은 빙판길을 연결해 목표 지점까지 대상을 한번에 이동시키고 미끄러질때마다 증가하는 통행료로 파산 플레이 유도가 가능하다. 신규 이용자에게 'A+등급 캐릭터 카드' 3종 및 해당 캐릭터 전용 'A+행운아이템' 등의 혜택과 제공한다.
게임 내 맵 플레이, 승리 등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획득 가능한 보상 상자를 통해 고급아이템인 'S+급 캐릭터 카드팩', 'S급 행운템 뽑기권', 'S급 모두의철인 행운아이템'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모마 철인 3종 경기' 이벤트를 연다. 해당 보상 상자는 친구초대를 통해 열 수 있다.
넥슨은 삼성전자와 함께 'S7으로 HIT 하다!'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갤럭시S7 엣지'와 '갤럭시S7'게임 런처에 추천 게임으로 'HIT'가 제공된다. 갤럭시S7 시리즈 구매 고객은 게임 런처를 통해 바로 히트(HIT)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갤럭시S7 엣지와 갤럭시S7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RPG 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젬 5000개'와 '전설 무기 소환권'을 선물한다. 아이템은 '삼성 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수령한 후 게임 내 쿠폰입력창에 입력하면 된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이통사 S·ZONE 및 갤럭시 체험존에서 히트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고 삼성전자 모바일 SNS를 통해서도 히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이달 중 히트 유저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회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6(이하 컴프야2016)'에서도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번 새롭게 추가된 신규 스페셜 모드인 히스토리 모드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변경되는 요일 팀과 3회, 구단 별 올스타로 구성된 게릴라 팀과 1회 경기를 펼친 모든 이용자들에게 2016년 LIVE 선수 카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포인트 상점'도 마련했다. 친선 모드, 리그 모드, 랭킹 대전, 친구 대전, 홈런 더비, 히스토리 모드 등 '컴프야2016'의 주요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누적된다. 해당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파티게임즈는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시즌 3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넓어졌으며 4월 20일까지 공간 확장 비용 30% 할인된다.
한 번에 많은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단체손님' 시스템과 '단체손님' 전용 주방 기구가 추가됐다. 3층 확장과 50레벨 달성 시 등장하는 '단체손님'은 매일매일 다른 미션을 부여한다.
또한 각종 게임 내 아이템 할인 및 신규, 휴면 이용자 맞이 적응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화사한 봄을 맞이해 새로운 테마 '웨딩블라썸'을 출시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