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지금 모바일을 본다, '쿠팡·티몬·위메프'를 본다, 주말N여행이 보인다

2016-04-08 11:23 | 신진주 기자 | newpearl09@mediapen.com
[미디어펜=신진주 기자]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벚꽃·매화 등을 보러 전국 곳곳 명소를 찾는 주말 나들이객이 늘고 있다. 

특히 주말을 앞둔 목요일과 금요일에 모바일을 통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벚꽃·매화 등을 보러 전국 곳곳 명소를 찾는 주말 나들이객이 늘고 있다./티몬 기획전 캡처



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말 여행 계획, 나들이 계획을 모바일에서 세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직장인은 "보통 여행지가 정해지면 소셜커머스부터 들어가본다"며 "관람료나 숙박 관련 상품 등이 저렴해 미리 구매하고 여행을 떠나는 편"이라고 말했다.

쿠팡 조사 결과 주말을 앞둔 목요일과 금요일은 다른 요일에 비해 약 140%의 방문자 증가를 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여행 관련 상품을 바로바로 모바일에서 알아보는 것이 트렌드가 됐다"면서 "상품 종류도 다양해졌고, 가격비교를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이들 찾는다"고 설명했다.

이에 업체들은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한데모은 카테고리,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쿠팡은 주말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레저, 숙박 상품 등을 선별해 구매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주말N여행'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이번주는 주요 도시의 벚꽃놀이 축제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돼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영한 꽃 축제 상품을 준비했다. 

진해 군항제, 하동 십리벚꽃길, 진안 마이산 등 전국의 주요 벚꽃 명소를 연결하는 왕복 셔틀버스 상품을 1만9500원~2만8500원(서울 출발 기준)에 판매하며, 경상권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대구 이월드에서 열리는 별빛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1만6900원(주말, 야간 기준)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떠나자! 주말 반짝여행'의 기획전을 마련했다. 일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해 금요일에 떠나 일요일에 돌아오는 해외여행 상품을 선별했다. 일본, 홍콩 등의 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 봄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을 위해 전국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등의 쿠폰대전을 진행한다.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대구 스파밸리 네이처 파크 동 식물원 등에 쿠폰할인을 적용한다.

티몬에서는 '지금 떠나기 딱 좋은 여행'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금주 출발이 확정되는 상품들을 모았다. 서울출발 부산 KTX 자유여행을 10만5000원에, 기차로 편하게 떠나는 봄꽃 나들이, 마이산 벚꽃 당일여행을 5만9000원에 선보인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