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이어지는 오늘 역시 전국 어제 날씨와 마찬가지로 온화한 날씨 되겠다. 다만 전국 오늘도 짙은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보이면서 종일 뿌연 하늘 때문에 답답할 수 있겠다.
기상청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아침 이 시각 전국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과 중부지방으로 구름과 안개 많은 가운데 미세먼지 '나쁨' 날씨 지속 되는 가운데, 남부지방에는 황사가 나타나는 곳도 있다.
주말인 오늘 황사와 미세먼지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부지방 중심으로 옅게 이어지는 곳 있겠다. 오늘 이같은 날씨 탓에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시고, 가급적 장시간의 외출은 피하는게 좋겠다.
주말 오늘 저녁부터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약간의 비소식도 있다. 비의 양이 최대 5mm로 그리 많지는 않아 공기 중의 미세먼지, 황사를 씻어내기는 힘들겠다.
주말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오늘 전국 구름이 많은 날씨 전망된다. 오늘 전국 아침까지는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겠는데,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을 것으로 보여 조심운전 해야겠다.
주말인 오늘 서울과 인천의 아침 기온 8도, 대전과 전주 9도, 부산과 대구 1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낮 기온 서울과 인천 17도, 대구와 부산 22도가 예상된다.
내일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겠다. 내일 전국 아침 기온 서울과 인천 6도 등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 서울과 인천 18도, 대구와 부산 15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기상청은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 중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면서 “서울과 인천 등 곳에 따라서는 낮 기온 20도 내외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 보이거나 조금 높을 전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