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늘 하늘도 점차 맑아지겠고 전국 온화한 날씨 보이겠다. 다만 오늘 황사와 미세먼지 영향으로 대기 수준 ‘매우 나쁨’ 단계가 예상되니 마스크 꼭 착용해야겠다.
기상청 전국 오늘의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어제부터 내리던 비는 오늘 새벽 대부분 그쳤고, 아침 이 시각 수도권 지역은 구름과 안개 많은 날씨 보이는 가운데 뿌연 하늘 보이고 있다.
엊그제 몽골에서 시작된 황사가 전국 하늘을 지나치면서 미세먼지와 함께 오늘 전국에 꽤나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니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비구름은 동쪽으로 완전히 물러갔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 황사와 미세머진 탓에 또다시 전국 매우 흐린 하늘 보이고 있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중북부지역은 기압골의 영향을 일시적으로 받겠다. 때문에 오늘 이른 아침 한때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겠고, 그 밖의 서울 경기와 인천, 강원영서는 때때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10도, 전주와 대전 12도, 부산과 대구도 14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과 인천 19도, 전주와 대전 21도, 부산과 대구도 23도가 예상된다.
내일은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9도, 대전과 전주 8도, 낮 기온 서울과 인천 23도, 대전와 전주 24도, 대구와 부산 25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바깥활동에 불편하겠지만 다가오는 주말에는 전국에 비소식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