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늘 전국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 보이다가 낮부터 점차 맑아졌다. 내일 역시 비슷하겠으나 곳에 따라서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한때 나타나는 날씨 전망된다.
기상청 전국 오늘과 내일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서울, 경기도, 강원도 영서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간간이 비가 오는 곳이 있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수준의 날씨 보였으며, 황사 영향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곳도 있었다.
오늘 밤 이 시각 우리나라 하늘을 지나치는 황사 일부가 지상으로 낙하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곳이 있겠다. 황사 지역과 미세먼지 농도, 지속 시간 등이 바뀔 가능성이 크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8-1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았다. 낮 최고 기온은 17-26도로 어제와 비슷했으나, 남부지방은 높았다.
15일 내일은 동해 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맑은 날씨 전망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12도로 오늘보다 낮고, 낮 최고기온은 14-25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다만 동해안과 남해안은 낮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등 얼마간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몸관리에 신경써야겠다"며 "이번 주말에 전국에 걸쳐 비소식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