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미래에셋생명, 하만덕 부회장 승진

2016-04-20 15:51 | 정단비 기자 | 2234jung@mediapen.com

하만덕 미래에셋생명 부회장./미래에셋생명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하만덕 미래에셋생명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미래에셋생명은 20일 하만덕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는 내용을 포함한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보험 전문가 경영진의 전문성을 통해 그룹 내 보험사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박현주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조치"라고 말했다. 

특히 정통 보험맨으로 불리는 하만덕 부회장의 승진으로 미래에셋생명은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 내 보험사의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만덕 부회장은 1960년 부산 출생으로 부산대를 졸업하고 2005년 미래에셋생명 출범과 동시에 FC영업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1년 대표이사 사장, 2016년 대표이사 부회장에 취임했다.

한편,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복귀 후 미래에셋대우 인수 통합 과정에서 전략 및 지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인사에서 하만덕 부회장 승진 외에 변재상 법인총괄대표 사장 선임, 김재식 가치경영총괄 부사장 보직 변경 등을 함께 발표했다.

또한 미래에셋펀드서비스의 김병윤 대표가 미래에셋캐피탈로 이동해 김승건 대표와 공동대표체제로 회사를 경영한다. 미래에셋캐피탈은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과 그룹 시너지 창출 역할을 할 전망이다. 미래에셋펀드서비스는 박종호 상무가 대표이사를 맡게 된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의 굵직한 임원 인사가 마무리된 만큼 미래에셋증권은 조웅기 사장을 중심으로, 미래에셋대우는 홍성국 사장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은 이번 미래에셋생명 인사 명단.

<부회장 승진> 

하만덕 

<임원 선임> 

사장 변재상 이사 홍동기 

<보직변경> 

부사장 가치경영총괄 김재식 전무 방카슈랑스영업2부문대표 설경석 상무 AM영업부문장 강유원 FC수도권대표 장보근 상무보 FC중남부권대표 이무완 AM영업1본부장 김기태 대구고객행복센터장 김순택 이사 부산고객행복센터장 한성욱 호남고객행복센터장 이동호 AM영업2본부장 양종석 방카슈랑스지원본부장 이동준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