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동대문캠퍼스(원장 서희주)는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뷰티 콘텐츠를 SNS를 통해 배포, 대중에게 올바른 미용정보를 제공하겠다고 21일 밝혔다.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동대문캠퍼스(원장 서희주)는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뷰티 콘텐츠를 SNS를 통해 배포, 대중에게 올바른 미용정보를 제공하겠다고 21일 밝혔다./MBC아카데미 뷰티스쿨
이는 동영상매체 및 SNS를 활용한 뷰티, 미용관련 콘텐츠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데도 제대로된 헤어, 메이크업 등 미용관련 콘텐츠들은 많지 않아 이를 바로잡자는 취지에서다.
서희주 원장은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통해 전문가들의 검증된 콘텐츠를 배포시킴으로써 최신 뷰티정보를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콘텐츠는 수강생들에게는 교육콘텐츠로, 일반인들에겐 유용한 생활정보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서 원장은 "예전에는 헤어자격증만 취득하면 뷰티 미용관련 직종에 종사할 수 있었다"면서 "그러나 현재는 각 부문별로 세분화돼 헤어, 피부, 네일 등 국가자격증이 생겨나고 올해 7월부터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이 신설된다"고 설명했다.
MBC아카데미 뷰티스쿨은 서울 천호, 인천 부평, 경기도 부천, 충남 천안, 경남 울산 등 전국에 총 43개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미용 전문 학원이다.
지난 2월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 2회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에서 'SNS산업진흥원장상'을 종로 미용학원 대표로 수상했으며, 인천 아시안게임과 서울패션위크, DDP행사 등 국제행사에서 미용연출을 맡은 바 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