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정부, 성장동력 확충 위해 고용·투자·R&D 세제 개선 검토

2016-04-21 21:01 | 문상진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문상진 기자]정부는 전 세계적인 저성장 추세에 대응해 우리나라의 신산업 육성 등 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세제 개선을 검토한다.

이를 위해 기재부는 올해 중장기 조세정책운용계획을 오는 9월 초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기재부는 올해 중장기 조세정책운용계획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지난해 기본방향을 유지하되 최근 경제·재정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할 계획임을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올해 중장기 조세정책운용계획 수립을 위해 21일 최상목 1차관 주재로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최 차관은 "전 세계적인 저성장 기조에 대응하려면 세입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면서도 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산업 육성 등 성장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고용·투자·연구개발(R&D) 세제를 중장기적 시각에서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재부는 이와 관련 분야별 전문가 작업반 활동을 강화, 중장기 추진과제와 세목별 심화 주제를 골라 심도있게 연구할 예정이다.

정부, 성장동력 확충 위해 고용·투자·R&D 세제 개선 검토. 사진은 유일호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우)./자료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