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기업 실무자를 위한 '퇴직연금 Q&A집'을 내놨다.
미래에셋생명은 10일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실무자를 위한 지침서인 '퇴직연금 Q&A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10일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실무자를 위한 지침서인 '퇴직연금 Q&A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제도와 세무에 대해 97개의 문제로 알기 쉽게 정리한 230쪽 분량의 이 책은 10일부터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가입 단체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퇴직연금 Q&A집'은 퇴직연금 업무 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특히 퇴직연금 컨설팅 및 퇴직급여부채 평가 시 담당자들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퇴직연금 제도와 세무에 대해 Q&A 형태로 쉽게 정리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노무사, 계리사, 회계사 등 미래에셋생명의 퇴직연금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겪은 실제 사례를 알기 쉽게 풀이하고 법적 근거를 달아 논리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론 설명에 치우치지 않고 최근 퇴직연금 트렌드가 충실하게 반영돼 기업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정영주 미래에셋생명 연금서비스본부장은 "이 책은 지난 10년간 운영된 퇴직연금 전반의 궁금증과 그 해답을 집대성한 책자로 기업 실무자들의 원활한 업무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에셋생명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고객사 업무 지원은 물론 심도 깊은 퇴직연금 연구를 통해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