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GS건설, 자이 영종도 '와신상담 7년'…파격 분양가 승부수

2016-05-10 18:03 | 이시경 기자 | ckyung@mediapen.com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최근 4년 동안 2만5000여 명의 인구가 유입된 영종하늘도시에 ‘자이’ 브랜드 단지가 7년 만에 입성예정이다.

GS건설은 이달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하늘도시에서 준준형 대단지, ‘스카이시티자이’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 조감도



7년 만에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내에 공급되는 ‘스카이시티자이’는 지하 2층~지상 31층 총 1034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면적 91~112㎡ 등 준중대형이다.

차량으로 5분 거리인 KTX 인천공항역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공항철도 영종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6분이 소요된다. 차량 이용 시 인천공항고속도로·제2경인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올림픽대로 등에 접근하기 용이하다.

영종하늘도시 내 개발 지역인 동부생활권의 중심지에 들어서며 중심상업지역과 인접해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로부터 반경 500m 내 영종1동주민센터(공사중), 영종파출소, 영종하늘도서관, 대형 진로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5분가량 걸으면 영종초·하늘초가 마련돼 있으며, 입주민 자녀는 명문학군인 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영종하늘고교(자율형사립고교) 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스카이시티자이’가 들어서는 영종지구는 송도·청라와 함께 해양 복합도시로 개발 중인 지역이다. 인스파이어 IR(2020년 운영 예정)·파라다이스시티(2017년 1단계 준공 예정)·리포앤시저스(LOCZ) 복합리조트 등이 개발호재로 작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신축 공사가 내년 말 준공 및 개항을 앞두고 있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SCK5공장을 지난해 준공하고 이어 3공장의 신축을 올해 마무리할 예정으로,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분양가는 "아직 승인을 받기 전이지만 영종하늘도시 내 기존 아파트 시세보다 낮은 평당 1000만원 이하로 맞추고자 한다"고 관계자가 귀띔했다.

석성징 GS건설 분양소장은 “현재 영종지구는 각종 개발계획이 본격화되면서 매매가 및 전세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7년 만에 들어서는 ‘자이’ 브랜드 단지를 영종하늘도시 대표적인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