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5월12일 1순위 청약접수] "역세권 인프라 vs 공원 입지"…'힐스테이트 명륜·청주 우방아이유쉘 2단지'

2016-05-12 09:56 | 이시경 기자 | ckyung@mediapen.com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역세권의 교통편의성과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부산 명륜동의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청약을 접수 받고 있다.

12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부산 ‘힐스테이트 명륜’ 등 4개 단지가 전국에서 1순위 청약을 진행 중이다.

날짜

1순위 청약접수 대상 단지

5월12일

충청북도 청주 흥덕구 송절동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방아이유쉘 2단지

부산 동래구 명륜동 힐스테이트 명륜

경상남도 진주 충무공동 경남혁신도시 A10블록(공공임대)

광주 서구 쌍촌동 쌍촌 엘리체

           ▲5월12일 1순위 청약접수 대상 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명륜’은 지하 3층~지상 30층 총 49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84㎡와 101㎡ 두 타입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3.3㎡당 1267만원(21층 이상 기준)에 책정됐다.

입주민은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명륜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동래역을 이용하면 1호선과 4호선으로 환승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버스 노선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부산 전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만덕터널 및 원동IC를 이용하면 부산 도심 및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명륜역 부근에는 롯데백화점·롯데마트·메가마트 등 상업시설과 대동병원·동래구청·동래보건소·동래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단지로부터 가깝다.

또 우방건설산업의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방아이유쉘’은 지난달 1단지를 먼저 분양한 뒤 현재 2단지 424가구를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평당 830만원으로, 최종 청약결과 힘겹게 순위 내 마감을 완료한 1단지의 성적을 감안해 분양가를 소폭 낮춘 것으로 분석된다.

충북 청주 흥덕구 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A3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최고 25층 높이로 지어진다. 주택형은 전용 73~84㎡ 등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경부고속도로 청주IC,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을 이용 가능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방아이유쉘’ 가까이에 무심천 산책로·자전거도로·문암생태공원 등이 마련돼 있으며 지구 내 4개의 테마공원이 꾸며질 예정이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두 단지 모두 1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명륜'(왼쪽)과 우방건설산업의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방아이유쉘' 투시도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