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늘 아침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으나 서해안과 일부 중부지방에 안개가 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전망된다.
오늘 일부 경북내륙에 오전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얼마간 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덥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18도 춘천과 강릉 17도 광주와 대전 전주 19도 부산과 대구 울산 20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은 서울 29도 춘천 30도 광주 30도 부산 29도가 예상된다.
주말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밤에 구름이 많아질 전망이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20도 대전 18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30도 부산 31도가 전망된다.
모레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새벽부터 가끔 비가 오겠고,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얼마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모레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기상청은 “다음 한 주 본격적인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으면서 비 소식 잦겠다”면서 “다가오는 일요일 남부지방에, 주 초반에는 중부지방에 비 소식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