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효성, 세계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서 최고 기술력 뽐내

2016-06-17 10:15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효성이 프랑스 파리에서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인 ‘유로사토리(Eurosatory) 2016’에 참가했다.

전세계 53개국 1500여개 업체들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방탄 산업 분야의 선진 시장인 유럽을 비롯해 미주 주요 업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50여개 업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유로사토리 2016'에 참가한 효성의 아라미드 원사 알켁스(ALKEX)의 전시 부스. / 효성그룹


효성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독자적으로 개발한 아라미드 알켁스(ALKEX)와 미국 법무성 산하연구소(NIJ, National Institute of Justice)가 안전성을 인증한 아라미드 직물, 신규 개발한 기술을 바탕으로 알켁스를 적용시킨 최종 제품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처음 소개하는 ‘초경량 아라미드 방탄 헬멧’은 기존 아라미드 헬멧의 방탄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 이상 무게를 줄인 특징을 갖고 있다.  

효성은 아라미드를 적용하는 제품의 성능 개선을 위한 솔루션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는데, 신규 개발한 경량화 기술은 헬멧 외에 방탄조끼 등에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방탄 산업 분야에서 경량화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큰 만큼 활용도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 진출도 긍정적일 것으로 효성 측은 보고 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 경량성을 높인 방탄 기술을 제공해 고객의 안전과 활동성을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 인증을 통한 신뢰를 기반으로 안전하면서도 기능성을 높인 아라미드 원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와 프랑스 간 방산군수공동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한국방위사업청과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프랑스 병기본부 국제협력개발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국 간 방산업체 소개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미디어펜 김세헌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