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G마켓이 속초시 수협과 손잡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O2O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다.
20일 G마켓에 따르면 속초시 중요 관광 거점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은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와 동명항 속초시수협수산물직매장 두 곳에서 매장을 운영한다.
G마켓이 속초시 수협과 함께 모바일 스토어를 오픈했다. G마켓 모바일앱에서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G마켓
원하는 상품의 QR코드를 G마켓 모바일앱을 이용해 인식시키면 된다. 결제 후 구매내역을 보여주면 현장에서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속초시 수협은 산지거점 유통센터로 동해안에서 갓 잡은 신선도 높은 해산물을,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일종의 O2O 서비스인 셈이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7월 11일까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QR코드를 이용해 구매 시 다양한 속초 지역 특산품을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속초시수협 반건조오징어'(10미/1kg)를 1만7100원에, '속초시수협 장사항 자연산 미역'(260g)을 7600원에 판매한다.
박영근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고객들에게는 현지의 싱싱한 수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어업 사업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수협 매장으로 확대함으로써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