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부터 열까지"…'토탈케어' 마케팅이 뜬다

2016-06-24 11:51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최근 기업사이에서 단순한 제품 정보를 넘어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토탈케어’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과거 TV 또는 지면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던 것과 달리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 SNS 플랫폼이나 디지털 툴을 활용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의 철학과 문화, 트렌드에 대한 스토리를 공유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림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디다스는 오는 7월 3일과 9일 양일간 워너비린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운동하는 여자의 #MUST_HAVES’ 이벤트를 진행한다./아디다스



이에 아디다스는 오는 7월 3일과 9일 양일간 워너비린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운동하는 여자의 #MUST_HAVES’ 이벤트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부터 운동복 스타일링 팁까지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15만 명이 넘는 SNS 팔로워를 보유한 보디 스타일리스트 린다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운동법은 물론 샐러드 레시피를 포함한 다이어트 식단, 운동복 스타일링 팁까지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단백질 보충제는 꼭 먹어야 하는지’ ‘하루 5끼를 꼭 나눠서 먹어야 하는지’ 등 다이어트나 몸매관리를 함에 있어 궁금했던 질문을 풀어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바디화보 사진촬영도 진행된다. 23일부터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운동하는 사진과 해시태그를 포스팅 한 후 코스모폴리탄 웹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오는 7월 3일과 9일 양일간 워너비린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운동하는 여자의 #MUST_HAVES’ 이벤트를 진행한다./아디다스



맥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오비맥주가 운영하는 ‘비어 마스터 클래스’를 눈여겨 봄 직하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맥주의 기원과 역사, 종류 등 맥주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맥주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제공하고, 다양한 맥주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와 페이스북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맥주 강의도 진행한다. 또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 어려운 양조법, 종류별 음용법 등 맥주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은 ‘카페 미러룸’을 오픈, 한옥 카페와 메이크업 공간을 결합시켜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유명 뷰티 브랜드 샘플과 함께 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여성들이 어려워하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위해 전문 컬러리스트와 함께 하는 클래스를 열고, 자신에 맞는 베스트 컬러를 찾는 방법과 그에 맞는 제품, 메이크업 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