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이 4학기에 걸친 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대외적인 바리스타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현대는 재학 중 커리큘럼의 일부를 통해 커피 엑스포 견학, 부산카페탐방,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SCAE Lv.1) 특강, 특급호텔미각투어, 카페쇼 견학 (코엑스), 바리스타 대회 특강, 강릉카페탐방, 커피학회참여, 커피 전시회 견학을 진행한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이 4학기에 걸친 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대외적인 바리스타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특히 강릉 카페탐방이 인기가 좋다. 여행의 분위기도 나면서 자연스럽게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커피학회 및 커피 전시회 견학 보다는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견학이 인기가 좋다는 설명이다.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과정은 교내 전문 실습실을 통해 수업 및 자격증 시험을 진행한다. 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학교이기 때문에 교내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매년 지정하는 실습, 취업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은 서울현대는 면접 100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