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동국대 전산원 컴퓨터해킹보안전공, 독학사 3단계 특강 진행

2016-07-07 10:46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의 컴퓨터해킹보안전공(컴퓨터해킹보안학과)이 이번 여름방학 특강으로 독학사 3단계 특강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독학사 3단계 특강은 이달 9일부터 8월 9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 전산원 컴퓨터해킹보안전공 스터디 수업 모습


동국대 전산원의 경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임에도 독학사제도를 병행, 지원을 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동국대 전산원은 올초에2016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3주간에 걸쳐 독학사 1단계 무료 특강을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독학사 1단계 무료 특강은 예비 신입생들이 미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국어, 국사, 영어 등 3과목과 독학사 기출문제 풀이를 진행된 바 있다. 이 학교 컴퓨터해킹보안전공은 이번 방학특강을 통해2016학년도 독학사 3단계를 대비하여 가정학 또는 경영학 전공의 2개 교과에 대해 기출문제 풀이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독학사 제도는 말그대로 혼자 공부해서 1~4단계까지의 시험을 통과하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학점은행제의 경우 해당 교육기관에서 수업 수강을 통한 학점을 취득하는 것 외 자격증, 독학사 시험으로도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라며 "독학사와 학점은행제의 경우 양자간 장단점이 있지만, 독학사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의 마지막 단계의 시험 합격률이 50%에 못 미치는 것이 단점으로 알려져 있으나,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 취득이 가능해 안정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 컴퓨터해킹보안전공은 독학사 3단계 특강 이외에도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컴퓨터교과목 중 학생들이 가장 많은 부담을 가지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특강과 정보처리산업기사 시험대비, 취업대비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소규모 논문 OR 프로그램개발 및 스터디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 컴퓨터해킹보안, 경영, 글로벌경영, 호텔관광경영, 광고, 상담사회복지, 공무원행정, 영화영상 등 10개 전공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 호텔관광경영, 행정 주말과정을 운영 중으로 2016 학년도 2학기 편입생과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