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ING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6-08-01 17:06 | 정단비 기자 | 2234jung@mediapen.com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ING생명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ING생명은 2015년에 이어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영 오렌지 플레이어 2016'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한 공익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국내외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9일까지 ING생명 블로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ING생명 블로그나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 중요한 요소인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자발적인 행동과 참여를 유도하는 기법이다. 최근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대중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 기법을 적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피아노계단'이 있는데 계단을 피아노 건반처럼 소리가 나도록 만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 △창의성 △실행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된다. ING생명은 페이스북을 통한 일반인 평가와 마케팅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 모두 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아이디어 실행에 필요한 경비도 지원된다. ING생명 마케팅전문가들이 아이디어 실행 과정을 적극 지원하며, 대상 팀 전원에게는 ING생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