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 면접과 입사시험, 적성검사가 중요...채용단계별 철저히 준비해야

2014-02-13 12:57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기아자동차 채용 공고. 기아차 소하리 생산직 연봉.

기아자동차 채용이 공고되면서 기아차 입사시험 절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아자동차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입사시험, 적성검사로 진행된다.우선 채용 1차 전형인 서류전형에선 자기소개서와 입사지원서를 양식에 따라 꼼꼼하게 작성하면 된다.

   
▲ 기아차 생산직 채용 공고

다음 면접전형은 개인면접과 단체면접으로 진행되는데 채용면접전에 기본적인 1분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를 확실히 정리해 준비해 놓는 것이 좋다. 단체면접은 토론면접으로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사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기아차나 자동차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시사, 경제분야 상식및 기초생활 영어 등을 측정하므로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앞서 기아차는 12일 자사 채용포털(recruit.kia.co.kr)을 통해 생산직 신입사원 모집 공고를 실었다. 뽑는 직무는 자동차 제조로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필하거나 면제된 자 △기타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다. 

이날부터 14일 오후 4시까지 채용정보 사이트에서만 접수할 수 있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 신체검사, 입사시험, 적성검사로 진행되며 이후 합격자가 발표된다. 1차 서류전형의 결과는 발표 시 지원자 전원에게 문자로 통보 된다. 

기아차 채용 지원 자격은 고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다. 이번 채용의 특징은 나이 제한이 없다는 데 있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해야 2차 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기아차 채용 공고가 화제가 된 것은 무엇보다도 높은 임금 때문이다. 생산직 직원의 초임연봉이 기본급 기준 3,500만~4,000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상여금, 수당, 연말 성과급 등을 합치면 연봉이 5,000만원 수준에 이르게 된다. 생산직의 경우 대체로 정년이 보장된다는 점도 대단한 매력이다. 

기아자동차 채용에 관한 소식이 알려지자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기아자동차 채용과 관련된 키워드(기아차 채용, 기아자동차, 소하리)가 올라오는 등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기아차 채용', '소하리' 등의 키워드를 접하고 " 기아차 채용 때문에 소하리가 떴구나" "기아자동차 채용 소하리, 연봉 대박이네" "기아자동차 채용 소하리, 나도 지원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