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 맹위…일부 자외선지수·오존농도 껑충

2016-08-12 06:53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12일 오늘 역시 유난히 사나운 더위에 대한 대비 단단히 해야겠다. 어제와 같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기상특보) 이어지는 날씨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도 전국이 3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폭염특보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불쾌지수와 자외선 지수, 오존 농도 매우 높으니 야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해주고, 수분섭취 충분히 해 건강 잘 챙겨야겠다.

오늘 오전 이 시각 현재 전국이 맑은 하늘 보이고 있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아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가 매우 높겠다.

오늘 새벽부터 아침사이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인천 수원 경기도 26도 등 전국이 25도 안팎이 예상된다.

오늘 밤에도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겠다. 오후 한낮에는 서울 인천 36도 춘천 청주 전주 대전 광주 순천이 35도 대구 부산 울산 마산 창원 구미 포항 등은 37도 수준 보이겠다. 

주말인 내일 아침기온도 25도 안팎이 예상되고, 낮 기온은 서울 인천 34도 청주 전주 대전 광주 35도 대구 부산 울산 창원 37도가 예상된다.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m로 일겠다.

한편 제6호 태풍 ‘꼰선(CONSON)’은 이번 주말쯤 일본 남동해상으로 북상하겠고 세력은 중간 강도까지 발달할 것으로 보인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