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대한민국은 2016년 리우올림픽 12일째인 17일(한국시간)오후를 기준으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5개. 도합 14개로 종합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금메달 등 메달 소식이 절실한 가운데 대회 오늘밤 밤 펼쳐지는 한국 여자 골프전과, 남자, 여자 태권도에서 메달 사냥을 기대해 본다. 특히 중국과의 경기로 아쉽게 떨어진 남자 탁구 단체전에 이상수, 정영식, 주세혁이 독일과 대결을 펼쳐 동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뉴스1
한국은 전날까지 톱 10의 자리를 어렵사리 지키고 있었지만 연이은 메달사냥 실패에 결국 한단계 떨어지고 말았다.
특히 40년만에 메달사냥에 돌입해 큰 기대를 모았던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연이은 실책으로 결국 실패했다.
리우올림피 2016 대회 12일차 기준 선두는 미국이다. 전날과 같이 미국, 영국, 중국 등 톱 3의 순위는 변동되지 않았다.
미국은 전날과 비교해 금메달 2개, 은메달 5개, 동메달 3개를 추가시키며 1위에 올랐다. 총 메달수는 84개로 압도적이다.
대한민국 바로 위 10위에 위치한 나라는 일본이다. 금메달 7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8개로 도합 29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대한민국을 바로 뒤쫓고 있는 헝가리는 금메달 6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로 우리와 동메달 1개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금메달 등 메달 소식이 절실한 가운데 대회 오늘밤 밤 펼쳐지는 한국 여자 골프전과, 남자, 여자 태권도에서 메달 사냥을 기대해 본다.
특히 중국과의 경기로 아쉽게 떨어진 남자 탁구 단체전에 이상수, 정영식, 주세혁이 독일과 대결을 펼쳐 동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