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9월 첫째주 이슈 분양] "강남3구 vs 부산"…송파 두산위브·역삼역 푸르지오·부산 명륜자이

2016-09-01 11:04 | 이시경 기자 | ckyung@mediapen.com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서울 강남·송파구와 부산 등 연이어 청약 신기록을 달성하는 지역에서 금주 본격 분양에 나서는 단지들이 있다. 

1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송파 두산위브’를 포함한 총 12개 단지가 이틀에 걸쳐 견본주택 문을 연다.

날짜

견본주택 개관 대상 단지

9월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신한드림리버

경기도 용인 고림동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9월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역삼역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오피스텔)

서울 송파구 오금동 송파 두산위브

경기도 안양 안양2동 한양수자인 안양역

경기도 용인 중동 하우스디 동백 카바나

충청남도 서산 성연면 이안큐브(오피스텔)

충청북도 청주 복대1동 복대 두진하트리움 2차

부산 기장 동부산 대동레미안 센트럴시티(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

부산 동래구 명륜동 명륜자이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도 코아루 블루핀

강원도 속초 조양동 속초 KCC스위첸

            ▲9월 첫째주 개관하는 견본주택

두산건설의 ‘송파 두산위브’는 서울 송파구 오금동 13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8층 총 269가구의 소규모로 지어진다. 주택형은 전용 59㎡와 84㎡ 두 가지다.

지하철 5호선 개롱역까지 걸어서 10여 분 소요되며 올 12월에는 수도권고속철도(SRT) 수서역이 인근에서 개통된다.

‘송파 두산위브’로부터 반경 500m 내에는 개롱초·거여초·영풍초·오주중·보인중·보인고교 등 학교가 여럿 자리잡고 있는데다 송파도서관, 송파종합사회복지관, 장지체육관 등도 가까이서 이용 가능하다.

상업시설로는 농협 하나로마트, 마천중앙시장, 롯데백화점, 가든파이브,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도 찾아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에 마련된다.

GS건설이 부산 동래구 명륜4구역을 재개발하는 ‘명륜자이’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 67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이 중 전용 45~84㎡ 등 47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도시철도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데다 만덕터널을 통해 남해고속도로, 부산~대구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교육·편의시설이 단지로부터 반경 500m 내에 자리한다. 명륜초·동래중·중앙여고교가 가까워 통학이 수월하며 1㎞ 거리에는 동래고교도 있다.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롯데마트·메가마트·대동병원·동래구청·동래향교 등이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 연제구 거제천로 182번길 3에 마련된다.

두산건설의 '송파 두산위브'(왼쪽)와 GS건설의 '명륜자이' 투시도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