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추석 코앞, 만두 빨리 빚는 만두제조기 등 '이색 주방용품' 주목

2016-09-10 08:22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줄 이색 스마트 주방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줄 이색 스마트 주방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옥션에 따르면 추석을 2주 앞둔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최근 1주 동안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만능 찜기부터 요리를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똑똑한 이색 조리도구들이 전주 대비 품목별로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육류나 채소 등 재료가 다른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만능 찜기는 한 주 새 74% 증가했다.

특히 계란이나 만두는 물론 냉동식품과 같은 간편식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소형 전기 찜기도 3배(200%) 증가했다. 국이나 탕, 찌개 등 복잡하고 오래 걸리는 음식들을 단시간에 조리해주는 압력솥은 26% 성장했다.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명절요리 재료를 쉽고 깔끔하게 다듬거나 담을 수 있는 이색 주방용품도 인기다. 조리칼‧도마는 84% 증가했는데, 각도 조정이 돼 있는 홈에 국물이나 재료가 모아져 흐르지 않게 설계된 도마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쿠리‧채반‧다라이 품목은 같은 기간 213% 증가했다.

만두를 빨리 빚을 수 있는 만두제조기, 튀김망과 집게가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일반집게보다 기름기가 더 잘 빠지는 스테인리스 튀김망집게도 주방에서의 시간과 노력을 덜어줘 호응이 높다.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명절요리 재료를 쉽고 깔끔하게 다듬거나 담을 수 있는 이색 주방용품도 인기다.



추석 준비가 시작되면서 일반 주방 용품들도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 각종 전 요리를 대비한 프라이팬류는 한 주 새 2배(144%) 이상 증가했다. 식탁 위에서 간편하게 생선이나 삼겹살 등 구이요리가 가능한 생선구이그릴, 와이드그릴, 원형그릴 등 다양한 전기그릴도 최대 2배(95%) 가까이 판매가 늘었다.

옥션에서는 ‘추석 주방가전’을 준비했으며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채소, 고기 다지기 등의 식재료 손질부터 음료까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립스의 비바 콜렉션 블렌더’는 53%할인돼 6만9000원이다.

식재료가 함유한 소량의 기름만을 활용해 요리해주는 ‘필립스의 터보 에어프라이어’는 31만9000원이며, 생선구이, 고기산적, 튀김류의 요리도 온도 조절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옥션 생활주방팀 손형술 팀장은 “명절 직전은 주방용품 판매가 증가하는 대목으로, 이러한 수요에 맞춰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하고 있다”며 “주방에서 주부들의 명절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스마트 주방용품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며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