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살아본 고객이 살아보라고 추천하는 집, 모든 분들이 살고 싶어하는 아파트를 짓는 역작입니다"
김정호 동일토건 분양소장은 "입주자들이 집들이한 뒤 살기 좋다고 감사패를 전하는 명품 단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픙로 고객의 호평 속에 더 좋은 집을 짓는 동일토건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미래 주거가치는 '우량'한 것으로 분석됐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는 가시밭길 속에 권토중래, 주택명가 동일하이빌의 재건을 세상에 알리는 동일토건(대표=고동현)의 야심작이다.
지상 30층으로 날렵하게 뻗은 아파트 건물에 풍부한 조경과 다양한 조경, 중소형이라고 느끼지 않는 넓고 여유로운 내부 공간,햇살과 바람이 집안에 가득한 쾌적한 설계...
'송도 동일스위트 파크레인'에는 동일토건의 자존심 그자체였다.
▲최신 특화설계, 수납장 '한가득'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전용 66~93㎡ 1180가구 가운데 80%에 가까운 물량이 84㎡ 이하 중소형 평면이다. 특히 주력평면인 74·84타입의 경우 특화설계는 물론 다양한 수납장으로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74·84㎡ 모두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조성된 가운데 74타입은 현관에 창고 수납장을 넣었다. 현관 중문은 발코니 확장시 설치된다.
84주택형은 A·B 타입 두 개로 구성되는 가운데 A타입의 경우 현관에 인출식 신발장이 설치돼 수납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74타입과 마찬가지로 작은방 2개의 가변형 벽체 유무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단지계획은 '최상급'이다. 미디어펜의 현장 조사에서 이 같은 등급의 단지평가는 드물다.
B타입은 A타입과 평면 차이는 없지만 옵션 선택사항을 3가지 형태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니즈를 확보했다. 주방을 디럭스타입&장식장, 디럭스타입, 팬트리타입&수납장 등 3가지 형태로 꾸밀 수 있다.
견본주택에 설치된 디럭스타입의 경우 아일랜드 식탁 옆으로 가족들이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할 수 있는 만큼 공간확장성을 극대화했다.
주택형만큼이나 관심을 끄는 부분은 단지 내 '사계절 테마' 커뮤니티다.
단지 내에는 캠핑가든, 컬쳐가든, 키즈파크 등 사계절을 테마로 한 시설이 가득하다. 최근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일명 '맘스 스테이션' 공간이 요구되면서 단지 내 놀이방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도 들어선다.
▲착한분양가, 실수요자 관심 높인다단지의 3.3㎡당 전체 평균 분양가는 1030만원대로 전반적으로 '착한분양가'로 보인다. 인근 송도국제신도시 분양 단지들이 3.3㎡당 평균 1280만원 수준으로 약 200여만원 가까이 차이가 난다.
인천 연수구 동촌1도시개발지구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평당 분양가가 1,000만원 초반으로 인근 브랜드에 비해 200만원 저렴하다/kb국민은행
인근 인천 연수구의 노후아파트들과 비교해도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인천 연수구의 3.3㎡당 평균 매매가가 900만원대로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에게도 메리트가 있는 가격으로 예상된다.
실제 송도에 분양한 단지들과 비교하면 저렴하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힐스테이트레이크 송도(2019년 6월 입주 예정)'의 전용 84㎡ 기준 3.3㎡당 분양가는 평균 약 1034만원이다.
또 지난 7월 분양한 인천송도SK뷰(전용 75~99㎡)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257만원으로 나타났다.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전용 84B타입 기준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1039만원이다. 인근 송도 분양 단지들의 1년전 시세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수준이다.
▲송도보다 나은 주거가치 '동일하이빌'
송도 인근 K부동산 관계자는 "국제신도시 내 단지는 아니지만 인천 연수구와 중간에 위치해 있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며 "가격도 적정 수준으로 보고 있는 만큼 연수구 인근 실수요자들에게는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입지는 '양호'하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실제 최근 송도국제신도시에 분양한 'SK뷰'보다 입지적인 측면에서는 더욱 좋다는 의견도 있다.
인근 S부동산 관계자는 "'SK뷰'는 서해 조망권 등을 앞세워 마케팅했지만 실제 송도 중심인 센트럴파크와는 다소 거리가 멀어 미분양을 면치 못했다"며 "'동일 하이빌 파크레인'의 경우 센트럴파크까지 약 2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만큼 오히려 좋은 성적을 거둘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김정호 분양소장은 "주택형 대부분이 84㎡ 이하 중소형으로 최신 분양트렌드를 접목한 만큼 좋은 성적이 예상된다"며 "인근 인천 연수구는 물론 부천, 부평 등 송도 입성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상당한만큼 단기간 내 완판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강남에 그대로 갖다 놓을 경우 '부르는 게 값'일 것 같은 고품격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이 단지의 입주자들은 동일토건에 감사패를 '흔쾌'히 전달할 것이다. 분명히...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