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늘 아침도 때 이른 가을 추위에 전국 꽤나 추운 날씨 보이고 있다. 낮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추위가 조금 누그러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은 5도로 시작해 오후 동안 15도까지 오르겠고, 모레 금요일에는 기온이 좀 더 오르면서 이맘 때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고,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조금씩 비가 내리고 있다.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사이 중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내렸는데, 비는 최대 5㎜정도로, 예상 적설은 경기북동내륙과 강원영서북부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1㎝가량이 되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낮부터 맑아지겠다. 남부지방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5도 춘천 2도 전주 5도로 시작해 한낮에는 서울 15도 춘천 13도 전주 대전과 부산 대구 16도 등 전국 어제보다 온화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7도 부산도 7도가 예상되고, 오후에는 서울 16도 광주 18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내일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최대 3m로 높게 일겠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충청권은 아침에, 호남권과 제주권은 아침부터 이른 오후 사이에 '나쁨' 수준 가능성 있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