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찌푸린 하늘에 오후부터 비소식…찬바람에 쌀쌀

2016-11-10 15:02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10일 오늘은 전국에 비 오는 날씨 예상되는데, 오후 현재 제주와 전남남해안으로 비가 내리고 있고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돼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비가 내려도 기온이 올라 반짝 추위가 누그러지겠다. 오늘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점차 해소돼 일평균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은 서울 1.5도 등 춥게 시작했지만 오후 한 낮에는 서울 9도로 어제보다 조금 오르겠고, 주말 앞둔 금요일에는 오전 기온 6도 낮 기온 14도 등 이맘 때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예상강수량 최대 20mm로 많지는 않겠지만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오늘 오후 온도 서울 9도 강릉 대전과 부산 대구 14도 등 전국 선선하겠다. 

내일 오전 온도 서울 6도 전주 대전 7도 부산 대구 9도가 예상되고, 오후 기온 서울 14도 전주 광주16도 부산 17도가 전망된다. 

내일까지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동해안으로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수 있어 조심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최대 3m로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