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홍명보 고심, 그리스전 원톱 "3명 중 한 명"...박주영 김신욱 지동원?

2014-03-05 01:07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그리스전을 앞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의 막판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그리스와의 원정 평가전에 나설 원톱 스트라이커 낙점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 홍명보 국가대표팀 감독

홍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훈련에 앞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홍 감독은 원톱 스트라이커와 관련해 "3명 중 한 명이 나선다. 오늘 훈련을 마치고 결정할 것"이라고 신중하게 말했다.

현재 국가대표팀의 원톱 스트라이커 자원은 박주영(왓포드) 김신욱(울산)이 꼽히고 여기에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이근호(상주 상무) 구자철(마인츠) 등도 최전방에 나설 수 있다.

홍 감독은 그리스팀의 특성과 선수들의 컨디션을 최종적으로 점검한 뒤 원톱을 결정할 계획이다.

홍 감독은 그리스 평가전에 대해 "그리스처럼 좋은 팀과 경기하게 돼 기쁘다. 월드컵 직전 치르는 마지막 (원정) 평가전이라 선수들도 잘 준비하고 있다. 책임감을 가지고 승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감독은 이어 "지난 남아공월드컵 이후 처음 만난다. 그리스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월드컵에 진출했는데 신체조건이 뛰어나고 시스템과 움직임이 좋다. 우리 선수들이 그리스의 변화무쌍한 포지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는 지가 중요하다"고 그리스팀을 분석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